스 포 츠/MLB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특급 유망주' 맷 무어 메이저 승격

leekejh 2011. 9. 14. 10:27

탬파베이, '특급 유망주' 맷 무어 메이저 승격

[마이데일리] 2011년 09월 13일(화) 오후 01:54
[마이데일리 = 김용우 기자] 탬파베이 레이스가 올 시즌 마이너리그를 초토화시킨 유망주 맷 무어(22)를 메이저리그로 승격시켰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인 `mlb.com`은 13일(한국시각) 보스턴과의 3연전을 모두 잡아낸 탬파베이가 유망주 무어를 메이저리그로 불러올렸다고 보도했다. 올 시즌 82승 64패를 기록 중인 탬파베이는 보스턴과의 3연전을 모두 잡아내며 와일드카드 승차를 3게임으로 좁힌 상태다.

현재 팀 마무리 투수인 카일 판스워스가 팔꿈치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가운데 조 매든 감독과 앤드류 프리드먼 단장은 상의 끝에 무어를 호출했다.

메이저리그에 승격된 무어는 일단 불펜에서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메이든 감독은 "판스워스가 아픈 상황서 무어가 우리 팀 불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예전에도 우리는 성공적으로 유망주(2008년 데이비드 프라이스)를 불러올린 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어는 우리 팀 미래의 일부분이다. 앞으로 몇년 간 무어의 부상 방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좌완 투수인 무어는 95마일(약 152km)이 넘는 직구와 슬라이더를 장점으로 한다. 올 시즌 더블A와 트리플A에서 27경기 선발로 등판해 12승 3패 평균자책점 1.92를 기록했다. 특히 155이닝에서 탈삼진을 210개나 잡아낸 것이 인상적이다.

[탬파베이가 메이저리그로 승격시킨 맷 무어. 사진 = mlb.com 캡처]

(김용우 기자 hiljus@mydaily.co.kr)

[관련기사]
▶ 메츠 좌완 요한 산타나, 다음주 복귀 가능성 제기
▶ 세인트루이스, 버크만 트레이드 안 한 이유는 푸홀스 때문?
▶ 스트라스버그, 메이저 복귀전에서 5이닝 무실점 호투
▶ 화이트삭스 후안 피에르, 통산 2,000안타 달성
▶ 빅터 마르티네즈, 36년 만에 한 경기 4연속 병살타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