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 포 츠/MLB (메이저리그)

MLB 파드리스 구단 새 주인 확정

leekejh 2012. 8. 17. 11:56

 

                 MLB 파드리스 구단 새 주인 확정

 

                                                                                        연합뉴스 | 최송아 2012. 08. 17

 

 

   메이저리그 구단주회의, 피터 오말리 등 참여 컨소시엄의 인수 승인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전 구단주인 피터 오말리 등으로 구성된 투자 그룹이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새 주인으로 확정됐다.

메이저리그 공식사이트인 MLB.com은 17일 메이저리그 구단주 회의에서 샌디에이고 구단을 지역 사업가인 론 파울러가 이끄는 컨소시엄에 넘기는 인수안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인수 대금은 8억 달러(9천56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버지 월터에 이어 1970년대부터 1998년까지 다저스 구단주를 지낸 피터 오말리는 아들 2명과 조카 2명,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의 스타 필 미켈슨 등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달 초 원래 소유주인 존 무어스를 상대로 샌디에이고 구단의 인수에 합의했다.

오말리 가문이 주축이 됐지만, 공식적으로는 파울러가 각종 회의에 참석하는 등 구단을 대표하게 된다.

오말리의 조카인 피터 세이들러는 가족들이 구단주 그룹 중에서 전면에 나서기를 원치 않았다고 말하고 지역 사회에서 입지가 굳은 파울러를 대표로 세우기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가문을 대표해 피터 오말리의 아들 케빈과 함께 나온 세이들러는 "우리의 리더십을 통해 샌디에이고와 팬들을 기쁘게 할 수 있도록 일하는 것이 무척 기대된다"고 밝혔다.

파울러는 샌디에이고의 홈구장인 펫코 파크 부지를 선정할 당시 태스크 포스의 의장을 맡는 등 지역 스포츠계에서 영향력을 행사해왔다.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 songa@yna.co.kr